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ABOUT US
  2. 포스트바이오틱스
Technology of Postbiotics면역은 장에서 시작된다.That the powerful play goes on, and you may contribute a verse.We must constantly look at things in a different way.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생산물질)

한방에서 병을 치료할 때 장부터 다스리는 것이 일반적인데,
장은 면역의 중심이고, 면역이 좋아지면 몸은 스스로 치유하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장점막은 신체 면역세포의 약 70%와 항체세포의 약 80% 정도를 가지고 있는 인체 면역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장점막세포는 사멸주기가 3일이라 훼손이 되어도 빠르게 재상이 가능하다. 장에 유해균이 많아 독소가 많이 만들어지면 장점막이 훼손되고 장 상피세포를 결합시키는 결합단백질을 녹이고 틈이생겨 장이 새는 장누수현상이 발생해 그 틈새로 독소와 균들이 침입한 후 바로 혈관으로 유입되 전신을 돌며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또한 장에서 바로 간으로 연결되는 혈관인 간문맥을 통해 독소들이 간으로 가면 간의 면역체계가 발동하여 각종 염증상태를 일으키게 된다. 면역반응은 우리 신체의 변형된 세포, 즉 암세포 등에도 같은 반응을 유발하여 이를 제거한다.


면역세포는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60조개의 세포 중 약 2조 개를 차지하며,
무게로는 약1kg 정도 된다. 2조 개의 면역세포 중 매일 약 100억 개의 면역세포가 새로 만들어 진다. 최근 많은 질병이 면역에 근본 문제가 있음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면역력이 나빠지거나 면역의 교란이 일어나는 자가면역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병들이 최근 많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자가면역질환의 경우 원인을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법 또한 없는 경우가 많아 불치병으로 인식되고 있다.


자가면역질환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 류마티스 관절염
- 강직성 척추염, 강직척추염
- 1형 당뇨병[6][7]
- 크론병
- 궤양성 대장염
- 베체트 증후군, 베체트병
- 루푸스(전신성 홍반성 루푸증)
- 쇼그렌증후군
- 중증근무력증
- 경피증
- 결절성 다발동맥염
- ASA, 즉 항정자 항체 검사
- 기쿠치
- 교원병(은하영웅전설에 나오는 그 변이성 극성 교원병의 교원병 맞다.)
- 하시모토 갑상선염(갑상선기능저하증)
- 건선
- 백반증
- 갑상선 기능 항진증
- 섬유근육통
- 원형탈모 남성형 탈모는 해당되지 않는다.
- 아토피
- 기립성 빈맥증후군[8]
- 자가면역성간염
- 스틸병
- 성인형 스틸병
- 자가면역성췌장염
- 자가면역성 뇌염
- 상세불명의 전신탈모[9]
- PANDAS 증후군
- 강박장애와 틱장애가 발생할수 있다.
(출처:나무위기-자가면역질환)


면역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자연면역과 획득면역, 자연면역이란 태어나면서 가지고 오는 면역을 말한다. 이는 획득면역이 나타나기 전 초기 생체 방어기전이다. 이를 구성하는 세포로는 자연살해세포(NK세포), 과립구 등이 있다.획득면역은 후천적인 면역 체계로서 여러 항원(세균, 또는 유해물질) 등에 의해 신체가 만들어낸 면역계를 말한다. 이 면역에는 T-세포, B-세포, 항체 등이 포함된다. 이들 면역계의 기능은 신체로 들어온 균 또는 바이러스를 격퇴할 수 없는 경우에 작동된다. 하지만 이런 면역기능은 연령의 증가에 따라 쇠퇴한다.
(출처:오한진 「면역과 건강, Journal of the Electric World / Monthly Magazine Culture & Life」


건강한 사람이라도 매일 약 3,000~4,000개의 암세포가 만들어진다.
이 암세포는 면역기능에 의해 퇴출되거나 사멸하여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암이 발병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 신체의 모든 세포는 이와 같은 면역체계에 포함되어 있는데, 기본적인 외부의 나쁜 물질(항원)이 침범했을 때는 이를 면역계에 알리고 면역계가 활성화되어 면역세포들이 많이 모여 새로운 나쁜 물질에 맞서 싸우는 반응(면역반응)을 유발하고 이를 통해 나쁜 물질을 체내에서 제거하는 과정을 겪는다. 이와 연관된 대표적인 장기가 바로 장점막이다. 우리는 항상 음식물을 섭취하고 이 음식물 속에는 여러 물질이 포함되어있다. 이들 물질들 중 나쁜 물질에 가장 빨리 정보를 접하는 세포가 바로 장점막세포이다.
(출처:오한진 「면역과 건강, Journal of the Electric World / Monthly Magazine Culture & Life」)


장점막세포는 3일의 생명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장내세균총에 균형이 깨져 유해균이 많아지는 부조화 상태가 되면, 장점막이 파괴 된다. 장점막의 재생과 유지는 장점막세포 재생을 위한 아미노산 공급과 장점막의 훼손을 막는 장내세균총의 균형 즉, 유해균 감소의 2가지 상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육류화식, 인스턴트식품, 빈번한 항생제 복용 등으로 인해 장내세균총의 균형이 깨져있는 상태이고, 장점막세포를 재생하는 아미노산 공급이 원활치 못하기 때문에 장점막의 유지가 쉽지 않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면역계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여 전신 염증과 아토피를 포함한 피부질환, 혈관계 질환, 신경계 질환 등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출처:최낙원의 자료보관소 http://www.seehint.com/word.asp?no=11988)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들이 식이섬유류를 먹고 만들어내는 유산균생산물질로
세포, 혈액, 호르몬의 원료물질로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장점막세포의 주원료가 되며, 훼손된 장점막을 빠르게 재생하고, 생균으로 섭취하는 유산균이 장에 정착하지 못하고 통과하는 통과성 세균의 특성으로 할 수 없었던 유해균 감소 뿐만 아니라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효과가 커서 면역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국내 유일의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인 ‘것파인(원액 형태인 쏘이프로)’을 2개월 복용한 후 면역세포인 NK세포의 활성도를 에덴요양병원의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실험한 결과 아래와 같이 활성도가 상당히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직접적이고 강력한 면역강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두두바이오 http://www.dudubio.com)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CUSTOMER CENTER

BANK INFO

  • 821302-00-036989
  • 예금주이경옥